카테고리 없음

우구이스 후기 만화 3컷(작품 완성도와 아쉬움)

KAKAULOVER 2025. 2. 27. 18:54

최근 만신 우구이스의 후기 만화를 읽어봤다. 처음부터 끝까지 감정이 진하게 묻어나오는 작품이었고, 개인적으로는 이게 오히려 신작으로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진솔한 감정이 담긴...
보통 후기 만화라고 하면 작가가 작품을 마무리하며 간단하게 소감을 남기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작품은 그런 수준을 넘어서서 작가의 솔직한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후기였다. 그림체도 섬세하고, 연출도 감정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점이 인상적이었다.(ㅋㅋㅋ)

특히, 작품 속에서 작가가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잘 느껴졌다. 연재를 마치며 느낀 감정과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이 담겨 있어서, 보는 내내 공감이 많이 갔다.

우구이스의 후기1

기존 신작보다 더 재밌을지도...
솔직히 신작보다 후기가 더 정성이 들어간 느낌이 들었다... 물론 신작도 나름의 개성이 있고, 작가가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의도가 보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후기만화가 더 재밌다.

이야기의 전개도 자연스러웠고, 감정선을 따라가면서 작가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확실하게 다가왔다. 신작을 보는 동안에는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 작품을 보면서 차라리 이걸 연재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다. ㅋㅋㅋ

 

우구이스의 후기2
우구이스의 후기3


후기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몰입도가 상당했다. 오히려 이 작품을 정식으로 연재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신작을 진행한 게 살짝 아쉽기도 하다. 하지만 작가가 전하고 싶었던 감정들이 잘 전달된 만큼, 후기가 더 재밌다는 느낌이 든다.